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별자리로 보는 나의 성격

게자리(6월 22일 ~ 7월 22일)

제시안 2024. 7. 24. 09:00
반응형

 

1. 게자리란?

- 간략한 정보

원소 : 물

행운의 색 : 은색, 청록색

행운의 보석 : 문스톤, 핑크 토르말린

러브 매치 : 황소자리, 처녀자리, 전갈자리, 물고기자리

지배 행성 : 달

 

- 설명

황도 12궁의 제4궁. 12궁으로는 6월 22일(하지) ~ 7월 22일에 해당한다.

 

황도 12궁 별자리 중 가장 어두운 별자리다. 가장 밝은 별이 4등성일 정도이며, 물고기자리 바로 다음으로 어둡다. 그래서 동양에서도 서양에서도 쓸쓸한 전설이 붙거나 불길하다고 여겼다. 

 

 

2. 게자리의 전설

 

게자리는 다소 독특한 전설이 있다. 그리스 신화의 영웅 헤르쿨레스는 에우리테우스 왕의 속박으로부터 풀려나기 위해 12가지 고역을 겪었다. 그중 두 번째가 괴물 물뱀 히드라를 물리치는 것이었다. 헤르쿨레스가 히드라를 잡기 위해 네메아 계곡에서 물뱀과 30일간의 대혈전을 벌이고 있을 때 평소 헤르쿨레스를 미워하던 헤라는 물뱀을 돕기 위해 게 한 마리를 보냈다. 게는 여신의 명령대로 헤르쿨레스의 발가락을 무는데 성공했지만, 결국 그의 발에 밟혀 한쪽 발이 부러진 채 죽고 말았다. 헤라는 자신을 위해 싸우다 죽은 게에 대한 보답으로 그 시체를 올려 하늘의 별자리로 만들었다. 

 

3. 게자리의 성격

 

- 요약

대체적으로 가정적이며 사랑이 풍부하고, 돈도 함부로 사용하지 않으며, 생활에 있어 필요한 것을 빨리 습득하는 편이다. 하지만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만 고집하며 대인관계에 있어서 유연성이 없고, 자기중심적이다. 소그룹에 강하며, 배신을 잘 하지 않는다. 그리고 자신만의 독특한 완벽주의를 가지고 있어 그것을 지키느라 예민한 편이다. 

 

- 특징

게자리는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하지만 때론 자신의 감정에 휩싸여 상처받기 쉽다. 그러나 실패해도 결코 좌절하지 않고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강력한 생활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보호할 줄 알고, 남을 감싸주는 마음이 있으며 안정감을 추구한다.

 

- 장점

가정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부드러우며 동정심이 강하다.

 

모든 별자리 중 가장 여성적이고 모성애가 강하다.

 

다른 사람들의 잘못을 쉽게 용서하고, 아이들과 동물을 사랑한다.

 

시간과 돈에 쫓기지 않는다.

 

감수성이 풍부하고 인정이 많다. 

 

타인을 돕는 것을 즐겁게 생각하는 평화주의자다.

 

자신보다 주변 사람들의 기분을 중요시하며, 평판이 좋고,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 단점

자신의 영억을 침범하면 극도로 스트레스를 받는다.

 

엄격한 규칙을 받아들이지 못한다.

 

어떤 일을 진행할 때 내성적이고 소극적이어서, 자신이 직접 행동으로 옮기지 못한다.

 

최악의 결과를 생각하고 행동하기 때문에 자칫 비관론자가 되기도 한다.

 

주변의 의견만 쫓으며 항상 불평이 많다.

 

다툼을 피하기 위해서 아무것도 하지 않아 오히려 사람들에게 오해를 받는 경우가 있다.

 

 

- 팩폭!!!

피곤하다. 게자리 하면 피곤함이라는 걸로 모든 걸 풀 수 있다. 애정도 피곤하고, 생각도 피곤하고, 걱정도 많아서 피곤하다. 현실감각도 뛰어나서 피곤하다. 모든 게 피곤하다. 그래서 힘든 별자리다. 그러면서 행복과 사랑이라는 모토를 외치는 참 건전한 별자리다. 그런데 책임감은 좀 없다. 웬만하면 남한테 미루고, 남이 해주면 좋아한다. 시간개념도 투철한 편이 아니다. 뭐 그만큼 남한테 그런 것들을 강요하진 않는데, 강요하는 경우도 있다. 잔소리의 대가들. 여자 상사의 느낌이다. 그런데 게자리는 참 따뜻하다. 물고기자리랑은 다르다. 진짜 날 지켜줄 것 같고, 실제로 지켜준다. 게자리는 뭔가 고마움을 느끼게 하는 별자리다. 금전감각이 뛰어나다. 절대로 손해 볼 짓은 안 하면서 통은 크다. 

 

이들은 애정을 상당히 갈구하는 편인데, 황소자리처럼 다수의 애정을 바라진 않는다. 한 사람의 완전한 애정을 바란다. 애정을 주고받으려고 안달이 났다. 그리고 상처도 잘 받는 편이라서 왠만하면 좀 공격적이다. 매사 경계태세다. 그래서 게자리의 레이더에 걸리지 않은 사람에겐 게자리가 좀 까칠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게자리의 레이더에 걸리면 진짜 솔직히 제일 잘해준다. 자기 몸 던져가며 잘해주는 별자리는 바로 게자리가 아닐까 싶다. 게자리 레이더에 걸리려면 일단 좀 나약해 보이면 좋다. 게자리는 자기한테 상처를 절대 입히지 않을 것 같은 사람을 택한다. 자기가 감싸줄 수 있는 사람을 택한다. 그리고 그 사람이 자기만을 바라보며 자기한테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 그렇게 만들려고 그 사람한테 공을 들인다. 게자리는 자기한테 먼저 접근하는 사람이랑은 안 논다. 자기가 접근해서 내 사람으로 만든 애랑 계속 알콩달콩 논다. 왠지 이런 인간관계 스킬은 좀 무섭다.

 

게자리는 엄청난 권리의식이 있다. 자기 권리가 침해당하는 걸 못 참는다. 그래서 게자리들은 애, 어른 안 가리고 당돌한 구석이 좀 있다. 그래도 천성적으로 애교는 많아서 마냥 기가 쎄 보이지만은 않는다. 그 애교가 좀 중화를 시켜준달까? 게자리의 기준은 항상 날 얼마만큼 아껴주고 사랑해 주는가 이다. 사람을 참 고른다. 그런데 잔정은 아주 많아서 웬만한 사람들한테 편안함과 호감을 준다. 은근히 리더십도 좀 있어서 리더로 지명되기도 한다. 그런데 게자리는 리더직을 항상 부담스러워한다. 맡은 이상 열심히는 하지만 자부심을 느껴가며 하는 스타일은 아니다. 고로 리더 스타일이라고 보긴 힘들다. 게자리는 소그룹에 강하다. 절대 배신을 먼저 할 별자리는 아니다. 그리고 항상 예민하다. 신경이 곤두서 있다. 잘못 건드리면 신경질 낼 것 같다. 그리고 이상한 완벽주의를 가지고 있어서 항상 거기에 신경을 쓴다. 그리고 자신이 약한 편이라는 걸 매일 인정하면서 괴로워하고 최대한 숨기고 지켜줄 사람을 찾는다. 그러느라 정신이 없다. 그래서 도도한 스타일은 질색이다.

 

 

4. 남, 여 특징 / 궁합

- 남자

풍부한 상상려고가 재치 있는 판단력을 가지고 있고, 부드럽고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이다.

 

남과의 다툼이나 경쟁보다는 양보하는 미덕을 가지고 있으나, 간혹 변덕스러운 면과 조금 무책임한 면도 가지고 있다.

 

강한 이타심을 가지고는 있지만 배타적인 히스테리가 있어서 자신 밖에 모르는 강한 에고이즘(Egoism)을 가지고 있다.

 

마음이 모질지 못해서 정이 많고 여린 편이지만, 융통성이 없고 끊기가 부족하여 결정적인 찬스를 놓칠 수 있다.

 

모방에서 시작하여 창조하는 재능은 풍부하지만 한 번에 여러 가지를 벌여놓다 모두 다 놓치는 경우가 많으니 이 점을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책임감과 연대의식을 길러 사회생활을 해야 성공할 수 있다.

 

미모의 여성보다는 모성적인 면이 강한 여성을 좋아하여 포용력이 큰 여성을 만나야 행복하다.

 

- 여자 

동정심과 따스한 마음의 소유자다. 어려운 지경에 빠진 사람을 그냥 놔두지 않는다.

 

감수성이 풍부한 것은 좋지만 그 정도가 지나쳐서 눈물이 많다. 하루에도 수십 번 감정을 변화시켜 주위 사람을 어리둥절하게 만들기도 한다. 

 

따뜻하고 풍부한 모성본능의 소유자이기 때문에 앞치마를 두른 모습이 참 잘 어울린다.

 

온순하지만 매사에 적극적이지 못한 편이다.

 

남녀를 불문하고 좋아하는 사람과 주고 받는 마음의 접촉을 대단히 소중하게 여기는 낭만파이고, 특히 연인과의 로맨틱한 무드를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고집이 세다. 자신의 의지가 강해서가 아니라 능력이 부족해서 고집부릴 때가 많다.

 

자신의 겉모습에 열등감을 느끼기 쉬운 별자리이기에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아야 한다.

 

친구들과 즐겁게 떠들거나 누군가를 따뜻한 마음으로 돌봐 줄 때처럼 마음의 접촉을 만끽할 수 있을 때 가장 행복하다.

 

- 궁합

최고의 별자리 : 전갈자리, 물고기자리

최악의 별자리 : 천칭자리

 

5. 혈액형으로 보는 게자리

- A형

남에 대한 배려심이 강해서 윗사람이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타입이다. 물론 이성에게도 인기 만점. 그러나 연애는 남의 눈을 너무 의식한 나머지 사랑의 찬스를 놓쳐버리는 일이 있다. 적당하고 무난한 게 제일이라는 생각은 금물이며 대담함과 적극성을 발휘해야 한다. 당신에겐 생각보다 행동이 더 중요하다.

 

- B형

신경질적인 게자리의 성격을 B형의 낙천성이 얼마간 커버해준다. 여자다운 섬세한 면이 있는 반면, 단추가 떨어진 옷도 아무렇지 않게 입고 다니는 소탈한 면도 있다. 가끔 울적해 보이는 표정이 당신의 매력을 상승시키기도 한다. 자신의 신념보다는 다른 사람의 의견에 쉽게 흔들리는 단점을 보완해서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좋다.

 

- O형

슬픈 영화를 보면 자신도 모르게 눈물을 흘리는 감성이 풍부한 타입이다. 그러나 지나친 감성과 배려 때문에 주위 사람들을 귀찮게 하기도 한다. 남의 일이나 가십거리에 흥미가 많아 '소식통'으로 통하기도 하지만 그 정도가 지나치면 친구들로부터 경계대상이 되기도 한다. 때에 따라서 호기심에 제동을 걸어야 할 때도 있다.

 

- AB형 

스푼을 아주 간단히 구부릴 수 있는 초자연적인 재능을 갖고 있다. 게자리와 AB형의 신비함을 동시에 갖고 있어 미스터리 그 자체라 할 수 있다. 왠지 모르게 현실과는 동떨어져 있는 사람처럼 보여 여자는 남자의 보호본능을 자극하기도 한다. 그러나 항상 이런 상태에 빠져 있다 보면 현실적인 어려움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6. 유명한 게자리 인물들

 

다이애나 왕세자비, 엘론 머스크, 톰 크루즈, 톰 행크스, 로빈 윌리엄스, 율리우스 카이사르, 알렉산더 대왕, 넬슨 만델라, 아리아나 그란데, 셀레나 고메즈, 메릴 스트립, 크리스틴 벨, 파멜라 앤더슨

 

7. 돈과 성공

- 게자리는 자신이 번 돈과 자산을 잘 지킨다.

 

- 인색해 보이기도 하고 궁상맞아 보이기도 하지만 사치가 없고 잘 버리지 않는다.

 

- 그러나 게자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