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들어가는 글
오늘부터는 사자자리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이 전 글은 사자자리와 게자리가 혼용된 것이었다면 이제는 분명한 사자자리 이야기입니다. 사자자리는 어떤 특징이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삶의 거대한 주기'에서 '여름의 별자리'에 속한 사자자리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삶의 거대한 주기'에서 '여름의 별자리'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s://zesian1004.tistory.com/232
그럼 본격적으로 '사자자리 1 - 권위의 주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별자리 특징
사자자리 1의 중심 이미지는 '권위'입니다. 이 시기를 개인의 삶으로 보자면 서른 살 무렵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성인으로서 본격적으로 성숙한 삶을 살아가는 때와 비슷한 것이지요. 28세에서 29세 사이에 겪게 되는 "토성의 주기"의 불안과 의문이 해결된다면, 자신감이 충만해질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특정 분야에서 권위자가 되기 위해 자신을 확립하기 시작하고 이에 집중하고 몰입합니다. 어떤 이들은 성장하는 자녀에게 권위자가 되어야 하는 반면, 어떤 이들은 세상을 더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해 줄 수 있는 교사로 나이가 많고 경험이 많은 사람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사자자리는 책, 종교, 영적 가르침, 철학 등에서 배운 것을 통해 자신감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사자자리에 해당하는 날들은 성숙한 성인이 자신만의 개성을 개발하고, 자신과 가족 또는 직장 내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리고, 자신의 이름을 알리고 신뢰를 얻어 인생에서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으로 볼 수 있습니다.
"권위의 주간"에 태어난 사람들은 강렬하고 열심히 일하는 성격입니다. 주로 자신의 개인적인 활동과 성장, 발전에 전념합니다. 자신을 어필하고, 진중하게 대우받는 것이 이들의 매력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에너지를 외부보다 자신의 강점과 능력을 개발하는데 집중합니다. 그러나 이들은 자신을 모든 것의 전부이자 끝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숭배하고 섬기는 궁극적인 상위 권위, 즉 예술, 비즈니스, 스포츠, 철학 등 자신이 주로 추구하는 분야에서 구현된 추상적인 진리와 원칙을 믿습니다. 이들에게도 영웅이 있지만, 이들이 최고의 가치를 부여하는 것은 보통 사람보다는 이런 원칙들입니다.
이들 중 다수는 경쟁이 치열하고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 노력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세속적인 성공에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이 생각하는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것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특히 존경하지 않는 상사 밑에서 일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회사나 사업을 운영할 때조차도 지배하려는 능력이 이끌려는 능력보다 더 큰 경우가 이런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들은 존경하는 사람, 제자 또는 학생으로서 자신에게 끌리는 사람들과 가장 쉽게 일할 수 있으며, 처음부터 관계가 명확합니다. 가장 좋은 해결책은 프리랜서처럼 혼자서 일하는 것입니다. 이들은 공통의 대의를 위해 함께 일한다는 것이 분명할 때 비로소 동료들과 함께 팀 플레이를 잘할 수 있게 됩니다.
이들은 신체 활동이 왕성한 사람들로, 흥미진진하고 강한 승부욕에 매료됩니다. 이들은 스포츠 경기장, 거친 자연의 세계, 정글같은 기업 금융, 친밀한 침실 등 어디에서든 반복적으로 자신을 증명해야 합니다. 이러한 강렬한 성격은 친한 사람이나 적대적인 사람 모두에게 다소 무시당하는 느낌을 줄 수 있는데, 이는 이들의 노력하는 대부분이 본질적으로 비인격적이며 기본적으로 극복하려는 의지의 표현이기 때문입니다. 보다 일상적이고 평범한 활동에서도 배우자와 연인은 주기적으로 분리된 것 같은 외로움을 느끼게 됩니다.
이런 사자자리 1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자신에 대한 기준이 매우 높은데, 이를 다른 사람들에게도 바라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물론 결국 다른 사람보다 자신에게 더 많은 것을 기대하며, 동료나 친한 사람의 한계에 대해서도 이해합니다. 현실적으로 이들은 동료와 배우자에 대해 지나치게 높은 기대치를 갖지 않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만 기대할 뿐입니다. 그렇지만 그것만으로도 동료나 배우자에게는 감당하기 어려운 짐이 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충성스럽고 충실한 친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굉장히 사적인 부분에 대한 조언은 대개 친밀한 사람들만 가능합니다. 이들은 보통 동료나 전문 상담사, 낯선 사람의 도움을 잘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생에 한 번 정도는 거의 신과 같은 지위에 있는 사람, 즉 일종의 스승이나 구루에게 자신을 맡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뢰는 쉽게 주어지지 않으며, 실패할 경우 엄청난 환멸이 뒤따릅니다.
사자자리 1은 대부분 친절함, 인내, 이해심을 발휘하여 주변 사람들을 대하는 태도를 개선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강인한 성격을 지닌 이들과 관계를 맺는 사람들 역시 이런 세 가지 덕목을 충분히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이들은 어떤 일에 대해 높은 기대치가 충족되지 않으면 비정상적으로 좌절하고 씁쓸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들은 부정적인 태도, 잔소리, 끊임없는 비판에도 잘 반응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들과 가장 성공적으로 생활하고 일하는 사람들은 개방적이고 단호하며 낙관적인 태도를 가진 사람들입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삶이 일부에게는 잘 맞을 수 있지만, 다른 이들에게는 큰 실수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가족과 함께하는 삶에 깊숙이 젖어들고자 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만약 부모가 된다면, 이들은 많은 것을 자녀들에게 줄 수 있습니다. 가르치는 것이 능숙하고 보호 본능이 강하며 신뢰감을 줍니다. 하지만 자녀와 배우자는 이들에게 개인적인 공간과 집을 떠나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빨리 이해해야 합니다. 이들에게 온전한 관심을 받으려는 시도는 종종 좌절감을 줄 수 있습니다. 이들의 돌봄과 애정 어린 표현은 지속적인 이해와 공감의 표출보다는, 순간적이지만 강렬한 만남에 국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연인으로서 이들은 주로 감각적인 것보다는 열정적인 성향입니다. 그럼에도 다소 거리감을 두거나 다른 일에 몰두할 수도 있습니다. 예측 가능하고 반복적인 상황은 이들에게 성적 만족감을 떨어뜨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개 이들이 성적 즐거움을 가장 크게 느끼는 순간은 배우자나 파트너와 함께할 때보다는 우연한 만남이나 오래도록 이어진 비밀스러운 관계 속에서 입니다. 이들의 성공적인 배우자는 다양성, 기술, 상상력을 결합해 로맨틱한 열정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권위의 주간에 태어난 사람들은 긴장을 풀고 즐기는 법을 배워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쉽게 에너지가 소진될 위험이 있습니다. 이들이 일이나 무언가에 대해 깊이 몰두하는 것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는 사람들은 이들의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히려 가벼운 만남이나 편안한 친구가 그들의 장점을 가장 잘 끌어내는 사람인 경우가 많습니다.
2. 최종 정리
강점 : 진실된 사랑, 신의, 열정
단점 : 불안, 까다로움, 이기심
지배 행성 : 태양
원소 : 불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zesian1004.tistory.com/page/48%EA%B0%80%EC%A7%80-%EB%B3%84%EC%9E%90%EB%A6%AC
'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 별자리로 보는 나의 성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사자자리(7월 19일 ~ 7월 25일) : 진동의 주간 (5) | 2024.11.07 |
---|---|
게자리 3(7월 11일 ~ 7월 18일) : 설득의 주간 (4) | 2024.10.11 |
게자리 2(7월 3일 ~ 7월 10일) : 인습타파의 주간 (10) | 2024.10.10 |
게자리 1(6월 25일 ~ 7월 2일) : 공감의 주간 (6) | 2024.10.08 |
쌍둥이-게자리(6월 19일 ~ 6월 24일) : 마법의 주간 (1) | 2024.10.07 |